FAQ 1 페이지 > 맥스엘리트 | MAXELITE

 

고객지원

현재 정품확인 및 등록의 경우 맥스엘리트에서 수입한 제품에 한하여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전 GMC사에서 유통한 구 시소닉제품의 경우 별도의 자료가 준비되어 있지 않아 정품조회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다만 조회의 여부와 무관하게 국내에 유통된 구 시소닉제품의 보증처리는 모두 저희 맥스엘리트에서 담당하고 있으니 그 점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GMC사의 국내유통품 여부에 대한 확인은 제품에 부착된 'KC인증' 스티커의 여부로 확인이 가능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사진 클릭시 커집니다




시소닉 파워의 CPU 보조전원 커넥터는 사진과 같이 메인보드쪽 CPU 보조전원 소켓8핀중에서 2개의 모양이 다릅니다.


이는 정상적인 부분으로 메인보드쪽 4각형 소켓에 6각형 핀이 삽입되는 구조로 그대로 연결이 가능하며 작동 역시 정상적으로 가능합니다.



즉,


1) 메인보드의 8핀 CPU 보조전원 소켓에는 파워의 4+4를 그대로 연결하시면 됩니다.


2) 메인보드의 4핀 CPU 보조전원 소켓에는 4/4로 나눠진 커넥터 둘 중 아무거나 연결하셔도 됩니다. (이 용도를 위해 핀 두개의 모양이 다릅니다.)



*케이블 부분은 이해를 돕기 위하여 사진이 반전되었습니다.


1794350904_g4LY6j5P_c0e6dc02e00fb6895c6df17a144cfe4bc4e2a4de.jpg
 



 

시소닉 제품의 시리얼은 맨 앞자리를 제외하고 그 다음 네자리가 생산된 년/월입니다.

예) S1808AA###### , R1808~~~~~ , 11808$$$$$ , G1808*****

위와 같은 형식(뒷자리 무관)이며 네종류 모두 S,R,1,G 다음 네자리인 1808이 생산시기이며 2018년 08월 생산품입니다.

반드시 구매하신 제품에 동봉된 케이블을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현재 각 제조사간 커넥터의 규격이 통일되어 있지 않습니다.

간혹 타회사 파워제품의 모듈러 커넥터가 시소닉파워에 연결 가능한 경우가 있으나 핀배열,배선이 다르기 때문에 절대로 연결해서는 안됩니다.

타사 모듈러 케이블을 연결하는 경우 부품의 고장이나 최악의 경우 과전압등으로 인해 커넥터,케이블등이 녹아내릴 수 있습니다.

(3.3V에 12V가 들어가거나, +/-극성이 완전히 반대가 되거나, GROUND라인에 전압이 인가되는등 각종 이상상황이 발생합니다)

상기와 같은 이유로 파워나 케이블, 다른 컴퓨터 부품에 불량이 발생한 경우 AS처리가 불가합니다.

 

※호환이 검증된 서드파티 케이블 제조사의 케이블은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현재 사용되지 않는 전압규격의 핀으로 한자리가 비어 있는 것은 정상적인 부분입니다. 

   1. 20+4핀 커넥터 : 24핀 또는 20핀 메인보드 커넥터로 메인보드 사양에 맞게 분리 또는 결합하여 연결합니다.

 

        주의 : 20+4핀의 4핀 전원커넥터를 CPU보조전원에 연결 시 제품에 치명적인 손상이 발생됩니다. )

  

   2. CPU 4+4핀 커넥터 : ATX12V  EPS12V 호환 CPU 12V 보조전원으로 4핀 또는 8핀으로 된 메인보드의 커넥터에 연결합니다.

  

   3. 6+2핀 커넥터 : 그래픽카드 보조전원으로 6핀 또는 8핀커넥터가 달린 그래픽카드에 연결합니다.

 

   4. S-ATA 커넥터 : SATA I / II / III 방식의 HDD,SDD,ODD 장치에 전원을 공급하는 용도로 연결합니다.

 

   5. IDE 4핀 커넥터 : IDE방식의 HDD,ODD장치 또는 DC-FAN등의 주변 장치에 연결합니다.

 

   6. FDD 커넥터 : 플로피디스크드라이브(FDD)또는 멀티메모리 리더기등에 연결합니다.

 


1. 전원코드가 연결된 상태에서 파워서플라이의 커버를 열거나 제거 할 경우 감전사고나 제품 손상이 발생될 수 있음으로 절대 분해하지 마십시오.

2. 젖은 손으로 제품 또는 전원코드를 만지면 감전될 수 있습니다.

3. 파워서플라이의 구멍 또는 냉각 팬에 손가락이나 금속 물체를 넣지 마십시오.

4. 제품을 임의로 분해 또는 개조하여 사용할 경우 품질보증이 불가합니다.

 

■ 파워서플라이가 정상적인 작용을 하지 않으면 아래 사항을 확인해 보세요.

   

    1. 전원코드가 바르게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 하세요.


    2. ​파워서플라이의  ON/OFF스위치를 확인 하세요.


    3. 메인보드 및 주변장치들의 연결이 올바르게 되었는지 다시 확인 하세요.


    4. 보호회로작동 시 전원코드 분리 후 동작복구 소요시간인 5~10분정도 기다리신 후 전원코드를 다시 연결 사용하세요.


    5. 위 사항의 점검 후에도 파워서플라이가 작동을 하지 않으면 고객지원센터로 연락하세요.